총회연금가입자회, 대전신학대학교에서 정기총회 열어 … 정일세 회장 연임, 임원 개선과 정관개정하다
총회연금가입자회, 대전신학대학교에서 정기총회 열어 … 정일세 회장 연임, 임원 개선과 정관개정하다
  • 엄무환 국장
  • 승인 2022.02.23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회장 : 강북권역-권혁성 조행래 / 강남권역-김기용 전만영 / 중부권역-지용석 박홍길 / 서부권역-김선우 김찬구 / 동부권역-신우 유영상
감사 : 김승익 목사 조봉익 목사
총무 : 김휘현 목사, 부총무:김영호 목사 / 서기:류승준 목사, 부서기 이준엽 목사 / 회계:조좌상 목사, 부회계:김두영 목사

총회연금가입자회(정일세 회장, 이하 연금가입자회) 제18회 정기총회가 지난 21일 오후 1시 대전신학대학교 글로리아홀에서 개최됐다.

2021년 12월 31일 현재 노회별 연금가입자가 전체 16,765명으로 50명당 1인(100명 이하는 2명)씩 총대를 뽑아 305명의 총대 중 279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총회는 1부 개회예배와 2부 정기총회로 진행됐다.

정일세 목사의 인도로 시작된 개회예배는 김영호 목사(부회장)의 기도와 마흥락 목사(부회장)의 성경봉독 김태영 목사(증경총회장)의 설교 심길보 목사(연금재단 이사장)의 축사 김태영 목사의 축도 그리고 내빈 인사와 김휘현 목사(총무)의 광고로 드려졌다.

연금가입자회 총회 광경
연금가입자회 제18회 정기총회에서 먼저 예배 드리다
증경총회장 김태영 목사가 설교하다
증경총회장 김태영 목사가 설교하다

김태영 목사는 누가복음 16:1~8절의 성경본문을 가지고 “기회를 선용합시다” 제하의 설교에서 “연금가입자 총회는 세상 말로 하면 주주총회다. 여러분이 주주이다”며 “주주들이 어떤 건의를 하고 어떻게 이것을 운영해 줄 것을 요구할 때 이사들은 경영진들은 얘기를 들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오늘 본문은 불의한 청지기가 한 일에 대해 주인이 잘했다고 칭찬하는 내용이다”며 “도덕적인 관념에서 보면 아주 잘못한 것이다. 지금 윤리로 봐서 이 사람은 직권남용, 개인횡령, 공문서 위조에 해당되는 사람이다. 그런데도 주인은 잘했다고 평가했다. 이걸 예수님이 비유하셨다. 그런데 비유라는 것은 한 포인트를 가지고 비유하신 것이지 전체를 가지고 보는 것은 아니다. 이 비유 중에서 배울 것이 뭐냐. 기회를 선용했다는 것이다. 남은 자기 임기 기간에 기회를 선용했다는 일이다”고 설파했다.

그리고 김 목사는 “목사는 은퇴하고 나면 하나님 다음으로 믿는 것이 연금이다”며 “잘 좀 지켜달라. 목회자들의 근심을 들어주는 연금가입자회가 되길 바란다”는 말로 설교를 마무리했다.

연금재단이사장 심길보 목사
연금재단이사장 심길보 목사
연금재단 이사들이 인사하다
연금재단 이사들이 인사하다

설교 후 연금재단이사장 심길보 목사의 축사가 있었다.

심 목사는 총대들에게 먼저 큰 인사를 하고 “이사장이 된 후 류영모 총회장님에게 말씀을 부탁드린 적이 있다”며 “그때 총회장님이 저에게 가장 먼저 했던 말씀은 ‘깨끗해야 합니다’였다. 이 말씀이 지금도 가슴에 울리고 있다. 깨끗해야 된다고 하신 말씀이 무엇인가를 지금도 생각하고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동안 오늘 이 자리에 오신 주주 여러분들의 간절한 기도와 소망 가운데 최선을 다해서 연금재단을 건실하고 신뢰성 있고 믿을만하고 부끄럽지 않은 재단이 되려고 노력했지만 지난 과거에 투자했던 것들이 지금에 와서 어려움을 당하고 있어서 여러분 보기에도 면목이 없기도 하고 미안하기도 하고 부끄럽기도 한 것이 사실이다”며 “그러나 저희들은 최선을 다해 지금 이사들과 온 직원들이 연금재단을 잘 지켜야겠다. 그것도 깨끗하게 지켜야겠다. 총회장님 말씀대로 주어진 기회를 잘 선용해서 여러분들이 근심하지 않고 신뢰성 있는 여러분의 재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천명했다.

예배 후 이어진 정기총회는 서기 민영수 목사가 총대 총원 305명 중 279명이 출석하였음을 보고하자 회장 정일세 목사가 총회연금가입자회 정관 제3장 회의 제12조(정기총회)에 의하여 제18회 정기총회가 개회됨을 선언했다.

정일세 목사가 정기총회를 인도하다
정일세 목사가 정기총회를 인도하다

회순채택 후 서기 민영수 목사의 전 회의록 낭독, 총무 김휘현 목사의 사업보고, 감사인 이흥만 안상훈 목사의 재정 감사 결과 보고, 회계 조좌상 목사의 재정보고 등이 있은 후 정관개정이 다뤄졌다. 이날 통과된 정관개정은 다음과 같다.

정관개정
정관개정

특히 지난 17회 총회 시 결의된 제13조 총대에서 ‘연금재단 이사는 재직 시 가입자회 총대 파송을 제한하는 안을 만들어 달라’는 요청을 개정안에 추가하기로 하고 2/3 이상의 절대 다수의 찬성으로 통과됐다.

그리고 총회의 하이라이트인 임원선거에서 회장 정일세 목사가 정관 제2장 회원 제8조에 의하여 선거관리를 위해 선거관리위원인 부회장들로 선거를 관리케 하자 선거관리위원장인 김진식 목사가 바톤을 이어받아 임원선거를 주도했다.

임원선거관리 위원은 강북권역(김영호. 서울서북노회 / 공석초. 서울북노회), 강남권역(양승보. 인천노회 / 신금영. 서울동남노회), 중부권역(김진식. 평북노회 / 윤마태. 천안아산노회), 서부권역(이충일. 전북노회 / 류보은. 순천노회) 동부권역(김성열. 울산 / 마흥락. 경동)이었다.

회장 선출은 위원장 김진식 목사가 정관 제2장 회원 제8조(임원 및 감사 자문위원 선출)에 의하여 기호 1번 정일세 목사(부산동노회 행복한교회)와 기호 2번 명대준목사(전남노회)를 소개하였으며, 서울북노회 공석초 목사의 기도 후 정일세 목사 명대준 목사 순으로 정견발표를 하고 투표를 실시했다. 투표 결과 총투표수 262표 중 정일세 후보 144표, 명대준 목사 114표 무효 4표로 정일세 목사가 제18회 총회연금가입자회 회장으로 당선됐다.

부회장 선출은 다음과 같이 5개 권역별로 2인씩을 추천하여 총회에서 허락을 받아 선출했다.

강북권역(권혁성-서울노회, 조행래-서울강북노회) / 강남권역(김기용-영등포노회, 전만영-서울강서 / 중부권역(지용석-평남노회, 박홍길-강원동) / 서부권역(김선우-전서노회, 김찬구-목포노회) / 동부권역(신우-경북노회, 유영상-진주남노회).

감사는 권역 회원의 추천을 거쳐 서부권역 김승익 목사(전남)와 서울강북권역 조봉익 목사(서울강북)가 총회 인준을 받아 선출되었으며, 기타 임원은 다음과 같이 회장이 추천하고 부회장단의 동의를 거친 후 총회 인준을 받아 선출됐다.

총무:김휘현 목사(서울동), 부총무:김영호 목사(서울서북) / 서기:류승준 목사(충주), 부서기:이준엽 목사(경북) / 회계:조좌상 목사(강원), 부회계:김두영 목사(광주동노회)

신임 회장 정일세 목사가 인사한 후 신,구 임원 교체와 인사, 연금재단 이사장 심길보 목사 인사와 사무국장 이창규 장로의 연금재단 보고가 있은 후 기타 안건 시간에 이인호 목사(순서노회)가 연금수급율 조정에 대한 의견을 설명했으며, 엄무환 목사(가스펠투데이)가 민락동 매각과 연관되어 제기되고 있는 여러 문제들을 설명하였으며 임원들이 참고하여 대처키로 했다.

그리고 미진 안건은 임원회에 일임하고 폐회하기로 가결되어 총회 규칙부장 김민수 목사가 기도한 후 폐회를 선언하니 오후 3시 50분이었다.

 

가스펠투데이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Array ( [0] => Array ( [0] => band [1] => 네이버밴드 [2] => checked [3] => checked ) [1] => Array ( [0] => talk [1] => 카카오톡 [2] => checked [3] => checked ) [2] => Array ( [0] => facebook [1] => 페이스북 [2] => checked [3] => checked ) [3] => Array ( [0] => story [1] => 카카오스토리 [2] => checked [3] => checked ) [4] => Array ( [0] => twitter [1] => 트위터 [2] => checked [3] => ) [5] => Array ( [0] => google [1] => 구글+ [2] => checked [3] => ) [6] => Array ( [0] => blog [1] => 네이버블로그 [2] => checked [3] => ) [7] => Array ( [0] => pholar [1] => 네이버폴라 [2] => checked [3] => ) [8] => Array ( [0] => pinterest [1] => 핀터레스트 [2] => checked [3] => ) [9] => Array ( [0] => http [1] => URL복사 [2] => checked [3] => )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종로구 효제동 298-4 삼우빌딩 402호
  • 대표전화 : 02-742-7447
  • 팩스 : 02-743-744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상현
  • 대표 이메일 : gospeltoday@daum.net
  • 명칭 : 가스펠투데이
  • 제호 : 가스펠투데이
  • 등록번호 : 서울 아 04929
  • 등록일 : 2018-1-11
  • 발행일 : 2018-2-5
  • 발행인 : 채영남
  • 편집인 : 박진석
  • 편집국장 : 류명
  • 가스펠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가스펠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ospeltoday@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