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 연합기관, 광복절 맞아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 중단” 촉구
한국교회 연합기관, 광복절 맞아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 중단” 촉구
  • 김성해 기자
  • 승인 2020.08.10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복 75주년 및 건국 72주년 기념
한교총·한교연·한장총 성명서 발표
한국교회 연합기관이 광복절 75주년을 기념하며 성명서를 발표했다. 김성해 기자
한국교회 연합기관이 광복절 75주년을 기념하며 성명서를 발표했다. 김성해 기자

2020년 8월 15일 광복절은 대한민국이 일제로부터 국권을 회복한 지 75주년이 되는 해이다. 이에 한국교회 연합단체들은 광복절 75주년을 앞두고 저마다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한국교회총연합(공동 대표회장 김태영·류정호·문수석 목사, 이하 한교총)은 “광복 75주년은 일본 제국주의에 의한 대한제국의 몰락과 국권 회복을 위한 3.1운동,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과 광복의 시간을 지나 산업화와 민주화의 길을 쉼없이 달려온 위대한 역사”라고 평가했다.

한교총은 동시에 “강대국의 이해와 이념대립으로 우리 민족이 겪은 분단과 6.25 한국전쟁의 상처도 엄연한 우리 역사”라며 대한민국과 한국교회를 향한 과제를 제시했다.

단체는 성명서를 통해 △다시는 치욕의 역사가 반복되지 않도록 국력을 배양하는 동시에 미래지향적 외교역량을 강화하며 △인도적 지원과 교류의 확대를 통해 남북 통일 기반 조성을 위한 행동을 하며 다음세대에게 통일된 나라를 이어주도록 노력하고 △대한민국의 모든 지도자가 자유민주주의의 길을 가야하며 △국회는 ‘평등’을 가장한 역차별의 위장된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에 대한 논의를 즉시 중단하고 △그리스도인들은 코로나19와 수재로 어려움 겪는 이들과 함께하며 서로 사랑하는 자들이 되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은 광복 75주년과 함께 건국 7 2주년을 기념하며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반대하는 메시지를 내놓았다.

한교연은 “차별금지법은 ‘약자를 차별해서는 안된다’는 것처럼 포장하고 있으나 실제 핵심은 ‘동성애를 조장하는 악법이자 망국법’”이라며 “이 법이 제정되면 ‘동성애는 죄’라는 말을 하는 것 조차 제한이 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단체는 “대한민국은 하루 아침에 저절로 생겨난 나라가 아니다. 신앙의 선배들이 목숨 바쳐 이룩한 이 나라가 음란도성 소돔과 고모라같이 한순간에 흔적 없이 사라지는 징벌을 받지 않으려면 우리가 먼저 깨어 기도해야 한다”며 “한국교회는 순교를 각오하고 모든 힘과 역량을 다해 포괄적 차별금지법의 제정을 막아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수읍 목사, 이하 한장총)도 건국 72주년과 광복 75주년을 축하하며 메시지를 전했다.

한장총은 “한반도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북한의 핵보유, 미국과 중국 등 강대국 속에서의 외교적 어려움 등 위기의 때를 직면하고 있다”며 “한국교회는 이럴 때일수록 한 마음으로 기도운동을 벌여야 한다. 위기를 기회로 반드는 최고로 좋은 방법은 합심기도”라고 권면했다.

이외에도 한장총은 “참 자유는 하나님이 주신 복이자 우리의 권리이다. 이 자유를 지키기 위해선 힘이 필요하다”고 덧붙이며 “우리 자유민주주의를 지켜나가고 참 신앙의 자유를 지킬 최선의 방법이 무엇인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고 마무리지었다.

가스펠투데이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Array ( [0] => Array ( [0] => band [1] => 네이버밴드 [2] => checked [3] => checked ) [1] => Array ( [0] => talk [1] => 카카오톡 [2] => checked [3] => checked ) [2] => Array ( [0] => facebook [1] => 페이스북 [2] => checked [3] => checked ) [3] => Array ( [0] => story [1] => 카카오스토리 [2] => checked [3] => checked ) [4] => Array ( [0] => twitter [1] => 트위터 [2] => checked [3] => ) [5] => Array ( [0] => google [1] => 구글+ [2] => checked [3] => ) [6] => Array ( [0] => blog [1] => 네이버블로그 [2] => checked [3] => ) [7] => Array ( [0] => pholar [1] => 네이버폴라 [2] => checked [3] => ) [8] => Array ( [0] => pinterest [1] => 핀터레스트 [2] => checked [3] => ) [9] => Array ( [0] => http [1] => URL복사 [2] => checked [3] => )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