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여, 용서와 화합과 사랑이 이 땅에 넘치게 하옵소서!”
“주여, 용서와 화합과 사랑이 이 땅에 넘치게 하옵소서!”
  • 정성경 기자
  • 승인 2020.06.2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쟁 70주년을 맞아 25일 한국교회 복음통일기도성회 제1회 대한민국 강원도조찬기도회가 철원제일교회에서 열렸다. 이상욱 목사(철원제일감리교회)의 안내에 따라 한국전쟁 피해로 잔해만 남은 옛 교회터에서 역사해설을 듣고 ‘우리의 소원’을 합창한 뒤 합심 기도를 드렸다. 정성경 기자

 

철원에서 드려진 한국전쟁 70주년

한국교회 복음통일기도성회

제1회 대한민국 강원도조찬기도회

“기억을 넘어, 함께 희망으로!”

‘한강 이북의 가장 아름다운 교회’로 유명했던 구 철원교회, 한국전쟁으로 잔해만 남아있는 이곳에서 70년 만에 평화와 통일을 위한 특별한 기도 소리가 울려 퍼졌다. 한국전쟁 70주년을 맞아 한국교회 복음통일기도성회 제1회 대한민국 강원도조찬기도회를 구 철원교회를 복원한 철원제일교회 복원기념예배당에서 25일 오전 8시에 드린 것이다.

‘기억을 넘어, 함께 희망으로!’라는 주제로 드려진 예배는 한국전쟁 70년 연합예배 추진위원회(대표회장 정성진 목사),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회장 이수형 목사, 순복음춘천교회), 강원도(도지사 최문순)가 함께 준비했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며 예배당에 100여 명이 함께 예배를 드렸다.

1부 식전행사는 춘천기독교연합회 회장 오의석 목사(순복음조은교회)의 사회로 대회사는 정성진 목사가 전했다. 정 목사는 “남한과 북한은 서로 짝임을 잊어서는 안된다”며 “복음통일을 위해 우리가 기도하고 연합에 힘쓸 때 하나님께서 통일을 선물로 주실 것”이라고 했다. 이어 “휴전협정체결 70년이 되는 2023년까지 통일을 위해 기도할 때 종전선언 평화협정에 이어 통일의 계보를 내딛게 될 것을 믿는다”고 했다.

환영사를 전하는 최문순 강원도지사. 정성경 기자
환영사를 전하는 최문순 강원도지사. 정성경 기자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환영사에 “우리 강원도는 유일한 분단도로 지난 70년 동안 전쟁과 분단, 분노와 원한, 적개심의 땅이자 한국전쟁 때 사상자가 가장 많은 격전지이자 최후의 순간까지 전쟁이 계속된 곳이자 분단의 피해를 벗어나지 못한 곳”이라고 했다. 최 도지사는 “이제 우리는 새로운 미래를 선택하고자 한다. 분단의 최대 피해자인 우리 강원도민들이 가장 선두에 서서 평화를 외치고자 한다”며 “이 자리에 함께 해주셔서 감사 드린다”고 환영의 말을 전했다.

이어 강원도의회 의장 한금석 의원도 환영사를 전했다.

'평화의 아침을 주소서'라는 제하의 설교를 전한 소강석 목사. 정성경 기자
'평화의 아침을 주소서'라는 제하의 설교를 전한 소강석 목사. 정성경 기자

2부 기도회는 이수형 목사의 사회로 국가조찬기도회 강원지회장 황병호 장로(제일장로교회)가 기도하고 한민족평화나눔재단 이사장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평화의 아침을 주소서’라는 제하의 말씀을 전했다.

소 목사는 “지금 우리 대한민국에 가장 절실하게 필요한 것이 평화”라며 “이 정부가 출범하면서 평화의 무드가 생기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 민족 모두가 함께 누릴 수 있는 진정한 평화를 사모해야 한다”며 “예수님이 주시는 평화, ‘에이레네’를 누리기 위해 진정성을 가지고 평화통일의 열차가 달릴 수 있도록 기도하고 사모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설교에 이어 북한교회연구원 원장 유관지 목사(성화감리교회 원로)가 ‘6·25전쟁 70년, 회개와 평화를 위한 한국교회의 기도’를 낭독했으며, △국민화합과 정의로운 사회를 위해 홍천기독교연합회 회장 최덕용 목사(만민교회) △세계평화의 상징 강원시대를 위해 6군단 군종참모 박흥재 목사 △강원교회의 연합과 사회공헌을 위해 횡성기독교연합회 회장 김인범 목사(제일장로교회)가 특별기도를 드렸다.

축하의 시간에는 원주기독교연합회 회장 김홍구 목사(학성감리교회)의 사회로 강원기독교총연합회 초대회장 권오서 목사(춘천중앙교회)의 격려사, 대한민국국가조찬기도회 명예회장 정근모 장로, 강원기독교총연합회 증경회장 이철 목사(강릉중앙감리교회)의 축사, NPB미국국가조찬기도회의 Arthr W. Lindsley 외 관계 인사들의 축하 영상도 이어졌다.

한국전쟁 70주년을 맞아 25일 한국교회 복음통일기도성회 제1회 대한민국 강원도조찬기도회 참석자들. 정성경 기자

철원제일교회 복원기념예배당에서 드려진 행사는 한국복음주의협의회 명예회장 이정익 목사(신촌성결교회 원로)의 축도로 마쳤다. 이어 이상욱 목사(철원제일감리교회)의 안내로 한국전쟁으로 잔해만 남은 옛 교회터에서 역사해설을 듣고 ‘우리의 소원’을 합창한 뒤 합심 기도를 드렸다. 부슬비가 내리는 가운데 진행된 행사였지만 참석자들마다 “우리에게 평화를 주소서, 통일을 주소서”라는 간절한 마음으로 하나가 되는 시간이었다.

이하 제1회 대한민국 강원도조찬기도회 공동 기도문.

“6·25전쟁 70년, 회개와 평화를 위한 한국교회의 기도”

이 민족을 특별히 사랑하시는 주님,

이 민족을 향한 놀라운 섭리를 가지고 계시는 주님,

이 민족을 영적 민족, 선교민족으로 택하여 쓰시는 주님,

이 민족은 보호하시며 인도하시는 주님,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돌리오니 받아 주시옵소서.

주님, 이 민족은 70년 전에 참혹한 전쟁을 겪었습니다.

수백만이 죽고 다쳤으며, 주님이 주신 아름다운 강산이 잿더미가 되었습니다.

남과 북 사이에 깊은 증오의 골짜기가 만들어져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해방을 주셨는데, 우리는 감사와 참회와 화합 대신에 이념의 장벽을 높이 쌓아 올리고 다투었습니다.

교회는 서로를 정죄하며 갈라지고 또 갈라졌습니다. 그 큰 허물에 대한 징벌이 6·25전쟁임을 고백하며 회개합니다.

주님, 이 나라가 폐허를 딛고 일어서게 하셨음을 감사드립니다.

산업화와 민주화를 이루며, 경제대국이 되어 번영을 누리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국제사회에서 우뚝 서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많은 선교사들을 세계 방방곡곡에 파송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세기적 재앙인 코로나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게 함을 감사드립니다.

하오나 주님,

살펴보니, 우리에게 너무나 많은 회개의 제목들이 있는 것을 발견하며, 소스라치게 놀라 무릎을 꿇지 않을 수가 없나이다.

세대, 계층, 지역 간의 갈등이 내적 전쟁 상태를 이루고 있음을 회개하옵나이다.

양극화된 이념과 진영논리로 빚어지는 충돌을 회개하옵나이다.

음란문화의 지나친 만연, 타락, 정직과 공익의 실종 주님께서 다시 한번 채찍을 들지 아니하실까 두려워하며 회개하옵나이다.

예언자, 제사장, 소금, 빛어어야 할 교회가 너무나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음을 무엇보다 먼저 회개하옵나이다.

주여, 교회가 다니엘처럼 베옷을 입고 재를 덮어쓰고 회개의 기도를 드리게 하옵소서, 참회의 뜨거운 바람을 일으키게 하옵소서.

그 바람이 이 강산을 뒤덮게 하옵소서.

니느웨 성에서 일어났던 회개 운동이 이 땅에서도 일어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2020년이 놀라운 회개의 해로 기록되게 하옵소서.

이제, 이스라엘의 포로 생활을 70년 만에 끝나게 하신 주님께, 6·25전쟁 70년의 해에 간절히 구하옵나이다.

“내가 그 땅에 평화를 줄 것인즉 너희가 누울 때 너희를 두렵게 할 자가 없을 것이며 내가 사나운 짐슴을 그 땅에서 제할 것이요 칼이 너희의 땅에 두루 행하지 아니할 것이며”(레25:6) 이 말씀이 한반도에 그대로 이루어지게 하여 주옵소서.

칼과 보습이, 창과 낫이 되게 하옵소서.

용서와 화합과 사랑의 물결이 이 땅에 넘치게 하옵소서.

교회가 이 모든 일의 모범을 보이며 앞장서게 하옵소서.

6·25전쟁 이후 북녘의 영적 형편을 아시며 가슴 아파하시는 주님,

북녘의 곳곳에 십자가가 세워지게 하옵소서.

말씀이 선포되게 하여 주옵소서.

찬양이 메아리치게 하여 주옵소서.

오 주여, 북녘이 생명의 골짜기가 되게 하옵소서.

복음을 전하기 위해 그 땅에 들어갔다가 소식이 끊어진 뒤 주의 종들이 있나이다.

주여, 돌아오게 하옵소서.

6·25전쟁 70년의 해가 복음 통일의 원년이 되게 하옵소서.

한반도가 평화의 목장이 되게 하옵소서.

통일과 통합을 이룬 한반도가 영성 강대국이 되게 하옵소서.

이 감사와 회개와 평화에의 간절한 소망이 담긴 기도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드리나이다. 아멘

 

가스펠투데이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Array ( [0] => Array ( [0] => band [1] => 네이버밴드 [2] => checked [3] => checked ) [1] => Array ( [0] => talk [1] => 카카오톡 [2] => checked [3] => checked ) [2] => Array ( [0] => facebook [1] => 페이스북 [2] => checked [3] => checked ) [3] => Array ( [0] => story [1] => 카카오스토리 [2] => checked [3] => checked ) [4] => Array ( [0] => twitter [1] => 트위터 [2] => checked [3] => ) [5] => Array ( [0] => google [1] => 구글+ [2] => checked [3] => ) [6] => Array ( [0] => blog [1] => 네이버블로그 [2] => checked [3] => ) [7] => Array ( [0] => pholar [1] => 네이버폴라 [2] => checked [3] => ) [8] => Array ( [0] => pinterest [1] => 핀터레스트 [2] => checked [3] => ) [9] => Array ( [0] => http [1] => URL복사 [2] => checked [3] => )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종로구 효제동 298-4 삼우빌딩 402호
  • 대표전화 : 02-742-7447
  • 팩스 : 02-743-744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상현
  • 대표 이메일 : gospeltoday@daum.net
  • 명칭 : 가스펠투데이
  • 제호 : 가스펠투데이
  • 등록번호 : 서울 아 04929
  • 등록일 : 2018-1-11
  • 발행일 : 2018-2-5
  • 발행인 : 채영남
  • 편집인 : 박진석
  • 편집국장 : 류명
  • 가스펠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가스펠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ospeltoday@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