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지린성 코로나바이러스 새로 발발, 성매매로 팔려 온 북한 여성들 굶주림으로 위험
중국 지린성 코로나바이러스 새로 발발, 성매매로 팔려 온 북한 여성들 굶주림으로 위험
  • 정성경 기자
  • 승인 2020.05.2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북동부 지역의 사역자들이 한 북한 여성에게 보낼 반찬을 만들어 포장하고(왼쪽), 보내기 위해 준비한 음식 상자. 한국VOM 제공

중국 북동부 지린성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가 새롭게 발발하면서 현지 당국자들이 여행을 규제하고 추가 통제 조치를 마련했다. 한국 VOM(Voice of the Martyrs Korea)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이런 새로운 조치로 인해, 성매매로 중국에 팔린 북한 여성이 식구들에게 음식을 만들어 주는 것조차 불가능해졌다고 밝혔다.

현숙 폴리 대표는 “현재 중국 북동부에 팔려 온 북한 여성의 가장 큰 걱정거리는 코로나바이러스가 아니라 굶주림”이라며 “이제 아주 작은 시장이나 마을에서도 식량을 사려면 신분증이 필요하다. 물론 북한 여성은 불법으로 중국에 성매매 되었기 때문에 신분증이 없다”고 했다.

중국에서 홀로 사는 북한 여성은 특히 더 위험하다. 중국에 팔려 온 북한 여성 가운데는 남편이 죽거나, 남편에게 버림받거나, 학대를 피해 도망친 여성들이 있는데, 음식을 사려면 신분증이 필요하다. 하지만 이 북한 여성들은 신분증이 없기 때문에 음식을 살 수 없다. 합법적으로 음식을 사줄 친척도 없다. 신분증 없이 시장에 가면 공안에 신고당해 북송될 수도 있고, 북송되면 혹독한 처벌을 받는다.

한국 VOM은 코로나바이러스로 봉쇄령이 내려질 것을 예상하고, 지금까지 북한 여성 13명과 그 가족들에게 7개월 치 식량을 미리 사줬다. 하지만 그 지역에 팔려 온 북한 여성 숫자는 그보다 훨씬 많다. 현숙 폴리 대표는 “지린성에는 성매매로 팔려 온 북한 여성들이 수백 명 있다. 그들은 매우 외진 시골 지역 곳곳에 흩어져 사는데 외부 상황이 좋을 때도 도움을 청할 곳이 없다. 더구나 지금은 코로나바이러스로 지역이 봉쇄된 상황이므로, 우리가 할 수 있는 대로 기도하고 지원해야 한다”고 호소했다.

이어 그는 “북한 여성들은 가난한 중국 남자에게 팔려 열악한 환경에서 살아간다. 그 여성들은 중국에서 불법으로 살아가고, 그들을 산 중국 남편은 자기 아내가 혹시라도 체포되면 북송될까봐 두려워한다. 결국 중국 남편은 자기 아내가 대중의 눈에 띄지 않게 꼭꼭 숨긴다. 이 여성들은 의료 혜택이나 보호를 받지 못하기 때문에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되기 쉽다. 그래서 우리가 그 지역 북한 여성들에게 오디오 성경뿐 아니라 마스크와 의약품, 기타 물품들을 보내준 것”이라며 “음식이나 마스크, 의약품 등은 그 여성들의 건강에 유익하지만, 오직 하나님 말씀만이 그들에게 소망을 가져다줄 수 있다. 성매매로 중국에 팔려 온 북한 여성들이 우리가 보내주는 음식과 물품들을 정말 고맙게 여기지만, 다른 무엇보다 오디오 성경을 특별히 더 고맙게 여긴다는 사실을 우린 잘 알고 있다”고 했다.

한국 VOM은 중국 북동부에 성매매로 팔려 온 또 다른 북한 여성들에게도 음식과 물품을 구매해 나누어 주려고 헌금을 모으고 있다. 현숙 폴리 대표는 “이미 13가정에 음식과 물품을 공급해주었지만, 아직 턱없이 부족다다. 되도록 빨리, 더 많이 공급해야 한다. 지난번에는 다행히 우체국 배송에 문제가 생기기 하루 전에 그 긴급한 그 지역에 물품을 보내줄 수 있었다. 하지만 가능하면 그 지역에 팔려 온 더 많은 북한 여성들에게 다가가 영육간의 필요를 채워줄 수 있도록 기도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국 VOM은 “중국 돈 1,000원(약 173,000원)이면 한 가족이 7개월 동안 먹고 사는 데 필요한 기본 식량을 공급할 수 있다. 이렇게 긴급한 호소를 통해 얼마가 모이든, 저희는 그 돈 전액을 중국 북동부에 성매매로 팔려 온 북한 여성과 그 가족들에게 음식 및 건강 관리 용품과 기독교 양육 자료를 공급하는 데 쓸 것”이라며 한국교회에 도움을 요청했다.

이 북한 여성들을 물질로 지원하는 사역에 동역하고자 하는 분은 한국 VOM 웹사이트 www.vomkorea.com/donation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이 긴급 프로젝트는 5월 31일에 마감될 예정이다.

가스펠투데이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Array ( [0] => Array ( [0] => band [1] => 네이버밴드 [2] => checked [3] => checked ) [1] => Array ( [0] => talk [1] => 카카오톡 [2] => checked [3] => checked ) [2] => Array ( [0] => facebook [1] => 페이스북 [2] => checked [3] => checked ) [3] => Array ( [0] => story [1] => 카카오스토리 [2] => checked [3] => checked ) [4] => Array ( [0] => twitter [1] => 트위터 [2] => checked [3] => ) [5] => Array ( [0] => google [1] => 구글+ [2] => checked [3] => ) [6] => Array ( [0] => blog [1] => 네이버블로그 [2] => checked [3] => ) [7] => Array ( [0] => pholar [1] => 네이버폴라 [2] => checked [3] => ) [8] => Array ( [0] => pinterest [1] => 핀터레스트 [2] => checked [3] => ) [9] => Array ( [0] => http [1] => URL복사 [2] => checked [3] => )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