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 베트남에서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 펼친다!
월드비전, 베트남에서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 펼친다!
  • 김성해 기자
  • 승인 2020.05.19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내 아동들, 학교 폭력에 노출돼
월드비전 국내 학교 캠페인, 해외 전달
오리온, 캠페인 위해 3억 5천만원 기부
월드비전이 베트남 아동들을 위해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을 현지에서 펼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오리온재단은 오는 2022년까지 이번 캠페인을 후원한다. 사진은 월드비전 양호승 회장(중앙, 우)과 오리온재단 이경재 이사장(중앙, 좌) 외 관계자 모습. 월드비전 제공
월드비전이 베트남 아동들을 위해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을 현지에서 펼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오리온재단은 오는 2022년까지 이번 캠페인을 후원한다. 사진은 월드비전 양호승 회장(중앙, 우)과 오리온재단 이경재 이사장(중앙, 좌) 외 관계자 모습. 월드비전 제공

 

베트남 월드비전에서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8년 베트남 14개 지역 내 아동학대 사례 중 신체적 폭력으로 인한 피해가 33.2%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많은 아동들이 부모나 교사 등 보호자나 학우들 간의 폭력에 노출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은 베트남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을 현지에 적용한다. 월드비전 관계자는 "오리온재단에서 이번 캠페인을 위해 후원금 3억 5천만원을 전달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오리온재단(이사장 이경재)은 지난 2015년부터 월드비전과 함께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12억 이상의 금액을 지속적으로 후원해왔다. 재단은 국내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 뿐만 아니라 월드비전 조식지원사업 '아침머꼬' 사업을 적극 후원하며 국내 취약계층 아동에게 식사를 지원하는 복지사업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아동청소년이 가정에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진행한 '집에서 먼저 찾은 희망' 캠페인을 진행하며 참여자 중 매주 우수팀을 선정해 오리온 스낵박스를 전달하는 등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

이번에 오리온재단이 전달한 후원금은 3년 동안 베트남 4개 지역 40개 학교의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교육환경과 즐거운 교실 문화 조성을 위한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지난 15일 오전 11시, 월드비전 본사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월드비전 양호승 회장과 오리온재단 이경재 이사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후원금 전달을 시작으로 오리온재단은 오는 2022년까지 총 3년간 베트남 40개 학교의 아동 1만 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후원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오리온재단 이경재 이사장은 "국내를 넘어 아시아의 모든 아동청소년 사이에서 즐거운 교실 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한다"며 "미래의 주역인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펼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월드비전 양호승 회장이 "월드비전과 오리온재단이 힘을 모아 국내에서 진행하며 환영받았던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을 해외로 확장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월드비전은 이번 베트남 사업을 시작으로 신체적 폭력이나 언어폭력 등 폭력으로 고통받는 전 세계 아동에게 안전한 학습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전개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월드비전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베트남의 학생들이 함께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며 친구간 우정을 나누는 계기를 마련한다. 또 교사와 학부모 교육을 통해 안전한 환경에서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인식 및 책임감을 제고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베트남 아동들에게 K-희망이 전달되길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은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즐거운 교실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월드비전이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진행해 온 학급 참여형 캠페인이다. 올해는 '그럴 수 있지!'라는 주제로 오는 7월 6일부터 10월 31일까지 학급 내에서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모습을 표현하는 캠페인을 마련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 홈페이지에 게시된 캠페인 동영상을 시청한 후 플래시몹을 제작해 유튜브에 업로드한 후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가스펠투데이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Array ( [0] => Array ( [0] => band [1] => 네이버밴드 [2] => checked [3] => checked ) [1] => Array ( [0] => talk [1] => 카카오톡 [2] => checked [3] => checked ) [2] => Array ( [0] => facebook [1] => 페이스북 [2] => checked [3] => checked ) [3] => Array ( [0] => story [1] => 카카오스토리 [2] => checked [3] => checked ) [4] => Array ( [0] => twitter [1] => 트위터 [2] => checked [3] => ) [5] => Array ( [0] => google [1] => 구글+ [2] => checked [3] => ) [6] => Array ( [0] => blog [1] => 네이버블로그 [2] => checked [3] => ) [7] => Array ( [0] => pholar [1] => 네이버폴라 [2] => checked [3] => ) [8] => Array ( [0] => pinterest [1] => 핀터레스트 [2] => checked [3] => ) [9] => Array ( [0] => http [1] => URL복사 [2] => checked [3] => )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