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리비아 대선에 한인 장로교 목사 출마
볼리비아 대선에 한인 장로교 목사 출마
  • 김유수 기자
  • 승인 2019.10.02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K 선교사 자녀 볼리비아
기독민주당 대선후보로 나서
정은실 선교사 장남 정치현 목사
“한국과 교류 확대하고파”
PCK 선교사 자녀인 정치현 목사가 오는 20일 치러질 볼리비아 대선에 볼리비아 대통령 후보로 출마했다. 정치현 목사 선거 포스터

 

볼리비아 파송 한국인 선교사의 자녀가 볼리비아 야당의 대선후보로 확정돼 화제다. 예장통합교단 총회가 볼리비아에 파송한 정은실 선교사의 장남 정치현 목사가 그 주인공이다.

예장 통합(PCK) 정은실 선교사는 가톨릭이 강세인 볼리비아에 파송돼 현지에서 25개의 교회를 개척하고 교육, 의료선교에 힘써왔다. 이 공로로 2003년 연세대학교가 시상하는 언더우드 선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정은실 선교사의 장남 정치현 목사는 한국에서 태어나 1982년, 12살 나이에 부모님을 따라 볼리비아에 정착해 귀화했다. 그는 볼리비아 하비에르국립대에서 의학을 전공하고 외과의사가 되어 볼리비아기독대학병원장을 맡고 있다. 부모님을 따라 신학을 공부한 후 목사 안수를 받고 예수교장로회 국제연합총회(UPCA) 총회장을 역임하며 산타크루즈 밴디션교회를 이끌고 있기도 하다.

그는 귀화 이후에도 정치현이라는 한국이름으로 활동하면서도 볼리비아의 개신교, 가톨릭 연합정당인 기독민주당(PDC) 대선후보에까지 올랐다. 외국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부모님과 함께한 헌신과 봉사로 볼리비아 현지인들의 신임을 받았다.

정 목사가 대통령 후보로 선정되는 과정이 순탄하지만은 않았다. 하지만 기독민주당에서 가장 큰 지지를 받았던 하이메 파스 사모라(Jaime Paz Zamora) 전 대통령이 갑작스러운 발병으로 출마를 포기하며 정 목사를 후보로 지명했다. 이 결정적인 지명으로 정 목사가 기독민주당(PDC) 최종 대선후보에 오르게 됐다. 정치현 목사의 아버지 정은실 선교사는 예장통합 교단지와의 인터뷰에서 "아들인 정 박사는 원래 대통령이 되고 싶어 하던 사람은 아니었다"며 "자모라 전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후보 지명으로 고민을 거듭하다가 볼리비아의 민주화와 경제발전을 위해 선거에 뛰어든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다른 나라 대선에 한국계 후보가 도전하는 것은 정 목사가 사상 처음이다.

이러한 정 목사를 위한 국내외에서 후원의 손길이 모이고 있다. 지난 3일 정 목사를 후원하기 위해 미주 한인들이 범교포적 지원협력단을 조직해 후원기도와 후원금 모금에 나섰다. 예장통합총회 세계선교부도 제104회기 총회에서 정치현 목사를 소개하며 총대들에게 그를 위한 기도와 후원을 권면하기도 했다.

당선되면 한국과의 교류를 늘리겠다는 공약을 밝힌 정치현 목사는 "한국민 여러분들의 기도와 응원이 필요하게 됐다. 한국과 볼리비아가 좋은 결연을 맺어 훌륭한 나라들과 세계의 으뜸된 나라들이 되기를 원한다”며 “대통령이 되면 한국과 경제, 스포츠, 문화 등의 부문에서 교류를 확대하고 싶다”고 밝혔다. 기독민주당의 지지율이 낮음에도 불구하고 현지에서 정 목사의 지지율이 1, 2위를 다투는 가운데 볼리비아 대선은 오는 20일에 치러질 예정이다.

 

가스펠투데이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Array ( [0] => Array ( [0] => band [1] => 네이버밴드 [2] => checked [3] => checked ) [1] => Array ( [0] => talk [1] => 카카오톡 [2] => checked [3] => checked ) [2] => Array ( [0] => facebook [1] => 페이스북 [2] => checked [3] => checked ) [3] => Array ( [0] => story [1] => 카카오스토리 [2] => checked [3] => checked ) [4] => Array ( [0] => twitter [1] => 트위터 [2] => checked [3] => ) [5] => Array ( [0] => google [1] => 구글+ [2] => checked [3] => ) [6] => Array ( [0] => blog [1] => 네이버블로그 [2] => checked [3] => ) [7] => Array ( [0] => pholar [1] => 네이버폴라 [2] => checked [3] => ) [8] => Array ( [0] => pinterest [1] => 핀터레스트 [2] => checked [3] => ) [9] => Array ( [0] => http [1] => URL복사 [2] => checked [3] => )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